회장인사말


존경하는 병원중환자간호사회 회원 여러분!
병원중환자간호사회 회장 김세라입니다.

존경하는 병원중환자간호사회 회원 여러분! 병원중환자간호사회 회장 김세라 입니다. 반갑습니다

인간 존중을 바탕으로 대상자인 중환자와 그 가족에 삶의 질 향상이라는 병원중환자간호사회의 미션을 회원 여러분과 함께 할 제18대 회장 김세라 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중요한 역할을 믿고 맡겨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병원중환자간호사회는 중환자 간호의 전문성과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특히 중환자실 간호사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국내 중환자 관련 유관 단체와 각종 정책 및 수가 개선에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그럼에도 아직은 미흡한 현실이며 더구나 현재 중환자실은 급속한 고령화, 중증 복합 질환자 증가, 감염병과 재난의 반복, 중환자실 전문지원인력의 역할 등 의료환경 변화의 중심에 있습니다. 저는 제18대 회장으로 회원 여러분과 [C.A.R.E in ICU]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C.A.R.E.는 급변하는 의료환경속에서 중환자간호의 핵심가치를 유지하면서 유연하게 변화에 적응하는 전략인 [Critical Adaptation]과 감염병, 고령화, 중증질환 중심 의료체계에 따른 선제 적 대응 가능한 의료전문가의 중심이 되는 [Response expert]를 의미합니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세가지 방향을 중심에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중환자간호사 전문성 강화 및 미래리더 육성합니다.

이를 위하여 중환자실 전문지원인력 역할 정립, 다양한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 중환자간호사회 미래리더 역량 육성에 집중하겠습니다

둘째, 중환자간호 표준화 및 질적 향상을 위한 회원병원 교류를 확대하겠습니다.

지역분회 및 종별 회원병원의 역할과 지원 강화, 근거중심 표준지침 개발과 배포 등에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중환자간호사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활동을 지속하겠습니다.

이에 각종 간호 수가정책의 중환자 유관단체와 협력을 통한 정책 소통 활성화, 그리고 중환자간호사 근무환경 개선 정책 로 드맵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병원중환자간호사회 모든 회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중환자가 바라보는 온전 한 세상이며 유일한 소리가 되어 주는 중환자실 간호사들의 현재와 미래를 CARE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중환자 간호의 미래를 여러분과 함께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신뢰와 지지에 감사드리며 처음 시작의 각오로 성실하게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